클릭터보 연비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신듯해서 간단히 남겨봅니다.
제 차량은 1.6 수동 터보차량이고요..
선루프+롤케이지+풀방음+16인치 휠타이어까지 장착된 클릭치곤 무거운 편입니다.
터빈은 가레트 GT2052 사용중이고 170마력정도 셋팅된 차량입니다.
강원도 다녀온뒤 찍은 사진인데..
강원도 홍천에서 금액으로 4만원 넣으니 F 살짝 밑에 있습니다!!
총 주행경로는 홍천-원통-미시령 정상X2-인제-원통-인제-양평-광주(경기도)-분당-용인-오포-용인
고속도로 주행은 전혀 없이 전부 국도 및 지방도를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총주행거리는 299.5Km를 주행했네요..
연비를 위한 주행은 없었고, 대충 흐름맞춰서 운행하다 좀 뚫린길이나 와인딩코스는 좀 달렸습니다~
돌아오는길에 양아치 에쿠스랑 신형 엑센트의 개념없는 개칼질에 발끈해서 풍차돌려준다고 죠지느라 기름을 좀 많이 썼습니다 ㅋㅋㅋㅋㅋ
①번이 기름 절반정도 있을때 4만원 주유 후 게이지눈금입니다.
②번은 운행을 마친 뒤 지하주차장에서 후열하며 찍은 최종 게이지 위치입니다.
집에 도착 후 후열하며 찍은샷인데, 주행가능거리는 아직 234Km를 더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대략 지금까지 경험에 의하면 가득 주유 후 보통 시내주행 위주로 대충타면 400-450Km정도타면 주유 경고등이 들어오고
이번처럼 장거리 위주로 다녀오게되면 500-550Km정도에 주유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대략 괜춘한 연비라고 생각됩니다.
아닌가용???
물론 연비주행으로 최고기록은 가득채우고 80-100Km/h로 운행했을때 600Km까지 달성한적이 있었지만,
그건 별로 의미없는 주행이고
평상시엔 연비주행따윈 일절없는 그냥 흐름에 맞춰 달리고 가끔씩 쏘는 정도의 연비는 400-450Km가 맞는듯 싶습니다.
주변에 같이 다니는 차량들이 죄다 고출력 차량이라 일행들과 같이다니려면
연비주행을 할 수가 없어요 ㅋㅋㅋㅋㅋ
후열하는것두 가끔은 엄청 귀찮긴 하지만, 내 클릭은 소중하니 항상 예열/후열은 신경써서 해주는 편입니다 ^^
담배한대 피우면서 차량정리도 하고~ 전 불편한건 모르겠습니다.
NA 시절도 예열/후열을 했었으니 ㅡ,.ㅡ^
배기온도 안정적으로 후열을 끝낼때가 됐네요 ^^ㅋ
수온게이지가 없는 뉴클릭을 위해 달아준 울트라게이지입니다.
수온도 안정적으로 내려왔네요ㅋ
뭐.. 크게 볼건 없지만, 수온게이지 대용으로 쓰기엔 딱좋은거 같습니다.
기타등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클릭은 볼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더라구요..
전자장비가 많은 최신차량들은 좀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을듯 합니다.
간만에 지하주차장에서 후열하다가 생각나서 찍어본 사진인데..
연비체크를 간만에 해보니, 처음 차를 가져왔을때보다 훨씬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뭐 그만큼 이넘한테 돈을 들인게 오지게 많다보니, 연비로라도 보답을 하나봅니다 ㅠ.ㅠ
가끔 쪽지로 클릭 터보 연비 물어보시는분들도 계시고해서 간략하게나마 남겨봤습니다.
터보라고 연비 엄청 나쁜줄 아시는분들이 많으신듯한데..
크게 전투모드 아니면 NA대비 많은 차이가 없고, 전투모드 들어가면 연비가 떨어지긴하지만
NA도 죠지면 답없는건 똑같아요 ㅋㅋ
이상 허접한 연비체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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