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클릭이 타고 싶어서 주말이 넘 기다려지네요 ^^
평일엔 회사차량을 이용하기에 주말에만 지하주차장에서 꺼내서 세차도 해주고 잼나게 타고 있습니다 ^^v
이제 봄이 오려는지 날도 비교적 따듯하고 노면도 많이 좋아진거 같네요!!
그래서 오늘도 무작정 나홀로 와인딩을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2014년 처음으로 가는 와인딩이네요ㅋ
목적은 와인딩이지만, 노면상태가 안좋으면 그냥 드라이브나 하는거죠 ^^;
오늘의 목적지는 중미산!!!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깝기도 하고 코스도 적당해서 가끔 바람쐬러 다녀오는 곳입니다.
중미산 코스는 노면상태는 비교적 괜찮았습니다.
중간중간 물도 조금 있고, 제설작업후에 남은 염화칼슘 및 모래들이 좀 있긴했지만, 그냥 저냥 타기엔 적당한 노면상태였네요.
간만에 풀부스트 좀 써가면서 달려봤는데.. 오랜만이라 그런지 신나네요 ㅎㅎ
부스트는 0.8바 밖에 안되지만, 워낙 경량인 클릭엔 딱 적당한거 같아요..
RPM도 4500-5000정도만 사용했는데.. 그이상 쥐어짜며 타도 그닥 빠른 느낌은 없어서 고RPM 사용은 자제하면서 적당한 횡G만 느껴봤습니다.
노면온도가 아직은 낮아서 조금은 주의하며 달려야했습니다.
N3000의 그립은 비교적 괜찮은 편이나, 온도가 안오른 상태에서는 슬립이 많이 나네요ㅋ
정상까지 달리면서 중간중간 확인한 유온, 수온, 배기온, 부스트는 전부 안정적이네요.
유온은 최대 105도 / 수온 최대 95 / 배기온 900 / 부스트는 0.8바
아직은 날씨가 추워서 모든 수치가 정상이긴하나, 한여름이 조금 걱정은 되네요!!
작년에 탈때도 크게 문제없었으니, 올해는 틈나는대로 열심히 타고 놀아봐야할듯 합니다.
아무튼 간만에 와인딩은 신나고 즐겁네요..
그리고 이번엔 연비도 좀 체크해봤습니다.
용인에서 외곽순환도로타고 하남IC에서 국도로 중미산/호명리까지 다녀왔습니다.
미처 출발전엔 촬영을 못했네요..
대략 게이지 중간에서 살짝 위에 있었으니, 현재 게이지와 엇비슷한 위치에 있었고
제가 고정으로 넣고있는 SK셀프주유소에서 3만원 주유하니 풀에 조금 못미치게 주유되었네요..
그리고 오늘 총 주행거리는 235.1K 주행완료!!
이야.. 대충 따져도 3만원에 200Km 넘게 주행가능하군요..
L당 1848원이었으니.. 3만원에 16.2L 주유
200Km만 따져도 12.3Km/L라는 결과가 나오네요ㅋ
고속도로에서도 좀 달리기도 했고, 국도 중간에 약간의 정체도 있었으며,
와인딩을 탔는데도 불구하고 매우 만족스런 연비네요!!
물론 완전 전투모드 와인딩은 아니였지만요 ^^;
이정도면 디젤 부럽지 않네요 ㅎㅎ
물론 디젤이었다면 훨씬 더 좋은 연비가 나왔겠지만.. 전 이정도로 만족입니다.
연비체크를 병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가끔 확인해보면 조금 달린다고 해도 중장거리의 경우는 12Km/L는 항상 오버해주네요.
클릭이로 출퇴근시엔 정체구간 및 시내주행 위주로 다닐때도 대략 9-10Km/L는 나와주었습니다.
대략 순정 클릭대비 많은 차이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가끔 연비체크를 해봐야겠네요~
근데 차를 주말에만 타다보니 연비체크가 쉽지가 않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지난번 장착한 울트라게이지 간단한 장착후기입니다!!
울트라게이지 홈페이지입니다.
제 뉴클릭은 수온게이지가 없습니다 =_=;
구클릭은 수온게이지는 있던데.. 원가절감된건지.. 달랑 램프 점등만 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수온게이지를 달까했었는데..
아는 동생의 도움으로 울트라게이지를 미국에서 직접 떠왔어요 ^^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뭐 기능이 많네요...
대략 요즘 많이들 쓰시는 토크어플+ELM327 조합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설치방법은 OBD2 단자에 꼽아주기만 하면 되요~
그리고 간단하게 차량정보 셋팅만 해주면 이렇게 각종 게이지값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도 여려개 설정해서 각종 정보들 볼 수 있고요..
저는 가장 필요했던 수온게이지와 볼트게이지 그리고 흡기온정도만 필요해서 이렇게 셋팅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ㅋ
클릭은 전자장비가 많이 없어서인지 볼 수 있는 값이 많지는 않은데..
최신 차량들은 좀 더 많은 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경고등 삭제등도 가능하고, 알람기능도 있습니다.
근데 알람은 무쟈게 많이 뜨고 신경쓰여서 알람기능은 OFF해놓고 사용중입니다.
토크어플은 저두 라프디에서 사용해봤었는데, 차량탈때마다 어플 구동시켜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울트라게이지는 차에 고정시켜놓고 시동만 ON 시키면 자동구동되서 편하네요 ㅋ
그리고 시동 OFF시엔 몇초뒤에 자동으로 전원차단되서 방전위험도 없는듯 합니다.
근데 디스플레이는 토크어플이 훨씬 화려하고 이쁜거 같아요!!
그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가지 게이지를 대신할 수 있어서 좋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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